UPDATED. 2024-04-26 11:32 (금)
[시정질문] 김용운 의원, "고현항 시민공원을 인공해수욕장으로 계속 투진하는 이유는?"
[시정질문] 김용운 의원, "고현항 시민공원을 인공해수욕장으로 계속 투진하는 이유는?"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9.10 09:17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운 의원

1. 인사발령 시 전임부서 근무 기간 고려하고, 업무 인수인계 철저해야 한다.

- 최근 3년간 거제시의 정기 인사이동 결과, 6급 이상 다수 공무원들의 전임부서 근무 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음. 이로 인해 업무 파악과 연속성에 있어 불필요한 낭비를 초래하고 있음. 매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최소 1년 이상 근무한 경우에 한해 인사발령을 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시장의 생각은?

- 공무원들의 인사이동이 전임부서에서의 업무 인수인계가 매우 중요함. 특히, 민원을 접수한 이후 완결되지 않았을 경우, 이에 대한 그간의 처리 과정과 향후 계획, 민원인 인적 사항 등이 정확하게 후임자에게 전달되어야 하나 그렇지 못한 경우가 흔하게 발생함. 제도적으로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2. 고현항 시민공원을 인공해수욕장으로 계속 추진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 고현항 시민공원을 인공해수욕장으로 조성하겠다는 구상이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당시, 사업자의 포기선언으로 종료되었음에도 최근 언론보도와 2030 중장기종합발전계획 등을 통해 다시 되살아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밝혀주기 바람.

- 평지 도심 숲 공원으로서의 원래 취지를 훼손하고 굳이 인공해수욕장을 조성하겠다는 이유는 무엇인가? 사업자의 인근 상업지 분양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에 시가 동의하는 것은 타당한 것인지, 시장의 입장을 밝혀주기 바람.

3. 공동주택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관련 예산 늘려야 한다.

- 거제시는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와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에 근거해 공동주택 주민이 필요로 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하고 있음. 그러나 많은 수요에 비해 연간 예산이 3~4억 원에 불과해 실제 신청 공동주택의 10% 정도만이 지원을 받고 있는 실정임.

- 주민들의 주거환경개선 요구를 조금이라도 더 수용하기 위해 관련 예산을 대폭 늘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시장의 생각을 밝혀주기 바람.

4. 장승포 운동장 건립, 후속대책은 무엇인가?

- 장승포 운동장 건립계획이 해당 부지 90% 이상을 매입하고도 5년째 보류되어 있음. 경남도의 투자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파악됨.

- 문제는 그 이후, 행정에서 어떤 입장을 갖고 계획을 추진한 것이 없다는 것임. 운동장으로 그대로 추진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대안 사업으로 변경할 것인지 정책 방향을 명확히 하는 것이 필요함. 시의 대책은 무엇인지 밝혀주기 바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22-04-28 17:28:55
거제에도 관광인프라 좀 만듭시다~ㅡㅡ
거제 놀러온 친구들이 제주도랑 똑같이 생각하고 섬 시장(고현시장)에 들렸다가 한화리조트로 갔다는데 볼거리 살거리가 너무 없어서 당황했다는 소리듣고 민망해서 원...시장 온 김에 근처 볼거리 있음 보고 갈랬는데 아무데도 없더라며 추천해달라는데...입틀막했음요.
포로수용소랑 매미성같은 곳은 이미 한번씩 다 들러서 두 번은 안간다하고...ㅡㅡ한 번 갔어도 또 가고싶은 곳을 만들어야할 듯요..

거제시민 2021-10-14 09:50:26
시의원으로서 이런 대안 없는 의견은 내지 않는 만도 못합니다. 거제가 조선에만 목매다가 경기 다 죽고 시민들은 타지로 떠난지 몇년이 됐는데 아직도 이런 어이 없고 한가한 소린가요. 초등학생이 생각해도 인공해변은 관광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고요, 2~30대에게 물어보면 95프로가 찬성합니다. 김용운 의원님은 관광 활성화, 정주여건 개선에 직을 걸고 일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체 거제 발전시킬생각이 있는지 2021-10-14 09:42:17
인공해변 찬성 합니다.

조선업자체가 호황과 불황이 교차하는 산업인데..
거제가 주변 통영과 같은 인접도시 대비 관광자원이 뭐가
있나요? 대체 시를 살릴 생각이 있으신지요?

지역의 거점 관광자원이 될 부분을 왜 이렇게
안이하게 생각하시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거제시민들 위하신다고 하시는 분께서
다시한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고현항 인공해변 찬성! 2021-10-14 02:13:46
김용운 시의원님께서는 하나만 보시고 둘은 못보시는 것 같군요! 인공해변을 조성했을 때 관광객이 체류함으로써 얻게 될 많은 이익이 시민들에게 혜택으로 돌아갈텐데, 고작 사업자의 분양률 높이기 위한 것으로 보시다니요;; 너무 근시안적인 사고를 가지셔서 안타깝습니다ㅠ
거제에 멋진 관광 랜드마크가 생기면 멀리 가지 않아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기는게 좋습니다! 거제시민으로서 자부심이 생기는 건 덤이고요! 진짜 거제시민을 위하신다면 인공해변 조성되도록 도와주시고, 유료화 후 거제 시민들에게는 통큰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에 더욱 힘 써 주시길 바랍니다!

인공해변찬성 2021-10-14 00:18:05
다수 시민이 찬성하는 인공해변안을 반대하는 시의원은 어느도시 시의원입니까? 그냥 사퇴하세요. 세금축내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