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중대결함 없고, 정상속도 못내는 사실 없다"
"중대결함 없고, 정상속도 못내는 사실 없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9.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 28일 "신형호위함 중대 결함"보도 관련 입장문 발표

대우조선해양은 '신형 호위함에서 중대 결함이 속출하고 있다'라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 28일 입장자료를 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 입장문에서 "당사에서 설계 및 건조한 호위함은 중대결함이 없으며, 정상속도를 못내는 사실은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추진기 프로펠러 계통은 극소량의 함외 누유 발생은 함내 추력베어링 긁힘 현상은 무관한 사항이다"며 "누유 발생이 추진축과 추력베어링 긁힘 현상에 원인이 있다고 기품원에서 조사결과를 낸 사실이 없다"고 했다.

이어 "누유는 함과 장비 운영에는 무관하고, 항 중 누유는 없으며 함 정지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극소량이 발생되고 있다"며 "현재 긁힘 정도는 아주 미세한 상태로 추진축이 훼손될 정도는 아니며, 장비 제작사에서 함정 운용에는 문제가 없다는 의견을 접수하여 조치 후 관계 기관과 협의하여 함 정상 운용 중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추진축과 추력베어링 간 긁힘 현상 발견 후 함정 작전 대기 기간에 당사 및 제작사 인원이 점검을 실시했고, 제작사 현상분석 후 운용에 문제가 없음을 보증해 함정은 임무 복귀했으며 고속 기동에 애로를 겪는 사실없이 정상 운용 중임을 재차 확인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프로펠러 계통의 누유는 조선소, 제작사 및 정부기관 협조 아래 원인 분석 및 장비 개선을 통하여 2022년 상반기 반영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며 "추진축과 추력베어링 간의 긁힘 현상은 기본설계 문제가 아닌 장비 문제로 현재 원인 분석 및 개선 방안 수립 중이며, 보증수리 기간 중 해당 함정에 신속하게 개선 조치 및 품질보증 예정"이라고 향후조치 계확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