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여성 1000인' 이재명후보 지지 선언
'거제여성 1000인' 이재명후보 지지 선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02.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성1000인'은 10일 오전10시 거제시청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을 열어 민주당 이재명후보지지를 선언했다.

대선을 한 달 넘짓 앞두고 각 진영의 선거전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거제지역의 일부 여성들이 민주당 이재명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이재명후보를 지지하는 거제여성 1000인'은 민주당 거제지역 여성위원회 주최로 10일 오전 10시 거제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급변하고 있는 세계정세 속에서는 더욱더 지혜롭고 리드십을 가진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관계 발전을 실현해 나가고, 국민의 화합과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낼 적임자인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이재명후보는 어려서부터 가장 낮은 서민의 삶을 몸소 겪으며 가난과 서러움, 억울함, 약자의 아픔을 누구보다 처절하게 경험한 후보이다"면서 "배불리 먹고 하나도 아쉬울 것이 없이 성장한 사람은 결코 서민의 아픔과 고통을 알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이들은 “우리가 이재명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보통의 평범한 사람이 가진 것이 없어도 서러움 받지 않고 당당하고 떳떳한 삶을 자신있게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일하는 부모가 걱정 없이 자녀를 함께 돌볼 수 있는 나라, 젠더 폭력으로부터 불안하지 않은 나라, 일터 내 성차별, 성희롱 피해를 구제하고 고용 평등을 강화하며 여성의 건강권을 보장하는 나라가 현실이 될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의 발언을 인용했다.

또한 "이재명 후보의 공약 이행률은 민선 5기와 6기의 성남시장 시절과 민선 7기의 경기지사 시절에 95% 이상을 달성한 바가 있다"고 했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는 현실적인 대안을 창출하는 현장의 정치인이자 약자를 돕는 공정철학에 기반해서 지방분권을 이뤄내고 사회적 약자 등 소외계층의 돌봄에도 앞장설 후보라고 확신한다"며 "세계의 경제와 기후위기의 대전환속에서 능력과 실력을 갖춘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거제여성 1000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문

 

안녕하십니까, 거제시민 여러분.

우리는 이재명 후보를 제20대 대통령으로 지지하고자 마음을 함께하는 거제 여성 일동입니다.

이번 20대 대통령선거는 역대 어떤 대선보다 더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역병의 창궐, 4차 산업혁명 등 세계적으로 급변하고 있는 역동적인 상황 속에서는 더욱더 지혜로운 리드십을 가진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점에서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관계 발전을 실현해나가고 국민의 화합과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낼 적임자는 바로 이재명 후보라고 확신합니다.

이재명 후보야말로 사회적·경제적 자본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들에게 자신의 삶을 온전히 살아갈 기본기회를 넓혀줄 것이며, 나아가 거제지역의 적체된 여러 경제적 과제를 풀어 줄 후보라고 믿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일하는 부모가 걱정 없이 자녀를 함께 돌볼 수 있는 나라, 젠더 폭력으로부터 불안하지 않은 나라, 일터 내 성차별·성희롱 피해를 구제하고 고용 평등을 강화하며 성과 재생산의 건강권을 보장하는 나라가 현실이 될 것이다라고 이미 밝힌 바가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한다면 하는 사람입니다. 아시다시피 이재명의 공약 이행률은 민선 5, 6기 성남시장 시절 95%, 민선 7기 경기지사 시절에는 96%에 달하는 실행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현실적인 대안을 창출하는 현장의 정치인이자 약자를 돕는 공정철학에 기반해서 지방분권을 이뤄내고 사회적 약자 등 소외계층의 돌봄에도 앞장설 후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일자리 소멸, 구조적 저성장, 탄소 중립 실현 등 인류 최초의 도전 앞에 굳건히 맞설 후보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국민 위에 군림하여 주인행세를 하는 모든 기득권 세력에 단호히 맞서는 용장의 리더십이 절실한 지금의 상황에 꼭 부합하는 후보는 바로 이재명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거제지역의 여성들은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을 천명합니다.

2022. 2. 10.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거제 여성 1000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