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청강 허인수 작가, 서예의 현대적 '붓길 탐색전'
청강 허인수 작가, 서예의 현대적 '붓길 탐색전'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04.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3일부터 5월5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청간 허인수

청강 허인수 초대 ‘붓길 탐색전’이 오는 4월 13일부터 5월 5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전통 서예를 바탕으로 서예의 현대적 창작 배경과 그 필요성에 대한 담론과 회고가 필요한 시점에서 청강 허인수작가의 고아함과 묵직함한 서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초대 개인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청강은 다양성과 예술성을 불어넣는 작업을 해 오고 있으며 그 자체로도 흔치 않은 예술작품으로 작가의 예술을 향한 집념을 읽을 수 있는 대목으로 평가되고 있다.

청강의 서예술 작품에서는 작품마다 전통의 뿌리에 근간을 갖고 회화성, 작품성에 염두에 둔 질박하면서도 산뜻하고 신선함으로 다가온다. 고루함을 떨쳐버리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 우리의 감각을 확장시키고 있는 것이다.

청강은 “예술적 특징과 색깔은 조형적 결구에서뿐만 아니라 질박한 맛이 드러나는 운필에 있다. 그리고 허(虛)와 실(實)의 관계상에서 다양한 공간을 경영하는 것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라고 힘주어 말한다.

청강 허인수 작가는 경상대학교 대학원(석사)을 졸업했고, 개인전 5회 및 국내, 외 초대전 참가(200여회)를 하였다.

수상으로는 경남거제예술상, 유당미술상, 경남미술 초대작가상 수상, 경남미술대전 대상 수상, 전국 무등미술대전 대상 수상, 전국 서예대전 대상 수상, 전국 노동문화제 대상 수상, 대한민국 산업포장 수훈, 대한민국미술대전 및 각종 공모전 입상(70여회)을 하였다.

또한 심사위원으로는 대한민국미술대전 서예부문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2회) 하였고. 전국 각종 공모전 운영 및 심사위원을 40여 차례 하였다.

한국미술협회 거제지부장, 한국예술인총연합회 거제시부지부장, 경남미술협회 부지회장직을 맡았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이사, 한국서예총연합회 경남도지회 이사, 한국 현대미술협회 이사, 전국무산양영회 회장, 거제서예학회 대표 등으로 왕성한 작가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