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고현항매립반대범시민대책위 창립총회 개최
고현항매립반대범시민대책위 창립총회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9.1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월) 저녁7시 거제축협 3층 회의실에서
고현항매립반대 시위 모습

고현항매립반대범시민대책위 창립총회가 22일(월) 오후 7시 거제축협 본점(고현동) 3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당초 공공청사에서 창립총회를 열기로 했으나, 해양개발공사 측에서 사전예약을 통보해와 부득이 장소를 변경했다.

창립총회는 1,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는 거제대 이헌 교수의 특강이 예정돼 있고, 2부는 창립총회로 채워진다. 특강에 나서는 거제대 이헌 교수는 고현항의 인문 사회학적 가치, 도심속 항만의 정서활용 사례, 매립에 따른 각종 폐해와 자연재해 우려 등에 대해 개괄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2부 창립총회는 대책위 규약제정과 임원선출, 유관단체관계자의 연대사, 화합과 단결을 위한 퍼포먼스 등이 준비돼 있다. 참석자들을 위한 간단한 다과도 준비중이다.

대책위 배진구(고현성당 신부) 위원장은 “고현항 매립에 따른 폐해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반대대책위를 꾸린 만큼, 향후 대책위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벌여나갈 작정”이라고 말했다.

배 위원장은 특히 “거제시 개청 이래 최대 규모 토목사업을 벌이면서도 시에서 시민의견은 단 한 차례도 묻지 않았다는 점을 중시, 일정 시점이 되면 대책위 차원에서 고현항 매립에 대한 찬반여론조사를 벌여볼 작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추석연휴기간 내 일시 중단했던 시청 정문앞 1인시위는 시민단체관자들을 중심으로 15일부터 다시 재개됐다. 시청 앞 1인 시위는 매일 저녁 5시반부터 6시반까지 1시간동안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