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대-울산과학대, 글로벌 인재양성업무협약
거제대-울산과학대, 글로벌 인재양성업무협약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07.0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울산과학대학교에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양 대학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재학생 기술교육 교류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 간 협의체 구성 ▲ 우수인재 발굴 및 지역 내 경쟁력 있는 산업분야의 취업 협력 ▲ 교육과정 교류, 실습장 사용, 기술교육 협력 ▲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추진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 거제대학교에서는 허정석 총장, 이수경 기획처장, 양승주 국제교육원장, 김새봄 사회봉사센터장, 권현웅 미래산업기술학부장이 참석했으며, 울산과학대학교에서는 조홍래 총장, 손성민 기획처장, 이연주 국제교륙원장, 김성배 교학처장, 박효열 인재개발처장이 참석했다.

허정석 총장은 “ 양 대학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산업분야의 협력, 교육과정 교류 등을 통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선도모델을 만들자”라고 밝혔다.

또한 협약식 이후에는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주민서) 간담회를 통해 월드프렌즈코리아 해외봉사단 소개 및 대학과의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대학과의 협력방안으로 봉사단 학생의 학점인정 등의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재학생들의 해외 직무경험을 통해 필드 스터디 기회로 활용가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으며 추후 계획에 대해서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