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스‧우‧파 가족운동교실’ 호응 속 마무리
‘스‧우‧파 가족운동교실’ 호응 속 마무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07.2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라테스‧댄스스포츠 등 함께 하며 가족 건강 다져

(사)한국휘트니스 거제지부(지부장 김미옥)가 2022 거제시 양성평등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스‧우‧파 가족운동교실’이 최근 두 달 가까이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진행됐다.

‘스스로 우리의 파워(체력)’를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가족 형태’를 인식하는 계기 마련과 함께 일상에서 가족들의 친화적 운동을 체질화시켜 가족 팀웍을 구현,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도모하자는 것이다.

지난 6월 11일부터 이달 16일까지 댄스(멀티댄스), 근력운동(필라테스 등), 댄스스포츠로 구성해 진행한 프로그램은 특히 탈북민, 다문화,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해 의미를 더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조욱성)와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행이)이 협조를 아끼지 않았고, 참여자들과의 친밀감 형성으로 효과를 높였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사)한국휘트니스 거제지부 김미옥 지부장은 “다양한 가족 형태 문화를 체험하고 사회가 원하는 올바른 가족관계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일상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으로 구성원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했다”고 말했다.

(사)한국휘트니스 거제지부는 지난해에도 거제시 여성가족과와 함께 양성평등기금사업 ‘미나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