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입장문] 서일준의원, "'황제조사' 요구 전혀 사실 아니다"
[입장문] 서일준의원, "'황제조사' 요구 전혀 사실 아니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10.1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의원, 13일 경찰조사 관련해 입장문 발표
서일준의원

일부 언론이 보도한 “서일준 의원이 의원실에서 경찰 조사를 받겠다며 경찰을 압박하고 ‘황제 조사’를 요구했다”는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조사 일정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G20의회정상회의’ 참석과 정기국회 및 국정감사 일정 등으로 당장 물리적으로 조사가 어려운 상황임을 경남도경에 서면으로 제출한 바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제 입장을 담은 의견서를 서면으로 전달했고, 도경측은 참고인 조사를 진행하는 등 관련 조사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에 경남도경이 조사가 가능한 시간과 장소를 알려주면 서울에 올라오는 출장조사를 추진할테니 일정을 검토해달라는 요청을 했으나, 현재 국정감사가 진행중이며 일정 변경이나 상황 변동이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여전히 물리적으로조사가 제한되는 상황임을 일관되게 설명했습니다.

담당 변호인과 경남도경은 이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의원실, 서울 인근 관서 등 다양한 의견교환이있었으나 누구도 의원실에서 조사를 해달라는 취지로 경찰을 압박한 사실이전혀 없었고, 오히려 조사 장소가 어디로 특정이 되는지에 상관없이 현재 조사가 어려운 상황이니 국정감사가 종료되는 대로 조사에 적극 임할 것을계획한 바 있습니다.

저는 ‘G20의회정상회의’를 위해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5박 7일간 인도네시아, 인도를 다녀왔고 한국으로 귀국한 당일 저녁 ‘KBS창원’이 아전인수격으로 제대로 된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해당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한 깊은 유감을 표명합니다. ‘황제 조사’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되는 일로서 전혀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밝힙니다.

2022. 10. 13. 국회의원 서일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