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시,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사업자 공모 선정
거제시,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사업자 공모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3.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지역관광추진조직(DMO)육성 지원 사업자 공모”에서 거제시 자체 심사를 거쳐 통과한 농업회사법인 ㈜섬도(대표 김은주)가 참가하여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관광추진조직DMO(Destination Marketing/Managment Organization)육성 지원사업은 지역의 관광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지방자치단체와 민간단체, 지역주민협의체 등이 협력하고 상생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역관광을 활성화하는 지역관광경영조직을 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1차 서류심사로 조직체계, 재무기반, 지역관광협의체 구성 등 대상의 적정성을 심사한 뒤 2차로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우리시의 ㈜섬도가 선정되어 사업비 2.5억원(국비 1.5억원, 시비 1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올해에는 ‘관광콘텐츠 홍보 마케팅 사업, 지역관광 아카데미 운영, 광역관계 구축, 지역관광 포럼 운영, 축제 리뉴얼 프로젝트,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연계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2월 28일 서울 코트야드 매리어트 남대문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참석한 이권우 거제시 문화관광국장은 “민간영역에서 거제관광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지역관광경영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관광산업의 활성화로 관광분야 일자리 창출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