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대학교, 장애학생 전환교육실시
거제대학교, 장애학생 전환교육실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6.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9일 거제대학교 실감형(VR)콘텐츠 체험센터에서 거제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재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전환교육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거제시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장애학생들이 졸업이후 성인으로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독립적이고 원만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정보수집능력, 대인관계, 직업선택에 대한 자기결정권을 길러 주고자 실시했다.

참여 학생들은 VR크레인시뮬레이터를 통한 크레인운전 체험과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개인안전보호구 착용 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지 못했던 크레인운전을 가상현실에서 다양한 운전 프로그램으로 체험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2017년부터 일학습병행 훈련으로 지역 산업체의 신규 인력에 대한 훈련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일학습병행 실감형(VR)콘텐츠 체험센터를 개설하여 크레인VR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실감형콘텐츠 보급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22년부터 전국 최초로 가상현실(VR)에서 평가해서 면허증까지 취득하는 타워크레인운전기능사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과정을 실시해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내년부터는 천장크레인운전기능사 면허증도 VR장비로 평가해서 취득할 수 있다.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거제대학교 실감형콘텐츠 체험센터(055-680-165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