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김한표 의원 등, 의장에게 국회 본회의 재개 요구
김한표 의원 등, 의장에게 국회 본회의 재개 요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9.2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야당 불참한 가운데 본회의 개회 후 10분만에 종료된 것에 반발
 

김한표 국회의원은 지난 26일 야당이 불참한 가운데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이 개회 10분만에 단독으로 끝내 각종 민생법안 처리가 또 다시 무산되자 본회의장을 떠나지 않고 국회의장에게 본회의를 다시 열어 줄 것을 요구했다.

국회는 지난 5월2일 이후 9월26일까지 148일 동안 세월호 정국에 발목이 잡혀 자녀를 학대한 부모의 친권을 일시정지 하도록 하는 민법 개정안, 카드 정보 유출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등 각종 민생법안을 단 한건도 처리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6일 정의화 국회의장은 직권으로 본회의 개회일을 26일로 정하고 이날 민생과 직결된 91개 법안을 처리할 것을 여야 모두에게 요구하고 국민에게 국회 정상화를 약속했다. 하지만 26일 당일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이 또 다시 본회의 참석을 거부했고 국회의장은 야당이 불참해 원활한 의사진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본회의를 개회 10분만에 종료했다. 이로 인해 계류돼 있던 민생법안도 처리하지 못했다.

본회의가 끝난 직후 새누리당은 의원총회를 열여 일방적으로 본회의를 마친 국회의장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새정치연합에는 국회 본회의에서 국회의장이 결정한 30일 본회의 재소집에는 반드시 회의에 참석할 것을 촉구했다.

특히 김한표 의원과 김동완·강은희 의원 등 3명의 새누리당 의원들은 국회가 국민을 위하고 국민을 위해 일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본회의를 다시 열어줄 것을 국회의장에게 요구하며 본회의장을 떠나지 않자 심윤조·이채익·이헌승·윤명희 의원 등이 합류해 뜻을 같이 했다.

김한표 의원은“국회가 150일 가까이 단 한건의 민생법안도 통과시키지 못한 것에 대해 국민들께 너무나 죄송스럽다는 말씀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또 “오늘은 반드시 본회의에서 여야가 이미 합의한 91개 법안을 처리하겠다고 국회 의장은 물론 새누리당도 국민들께 약속을 드렸었는데 이것을 지키지 못했다”며 “국민과의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다는 송구한 마음에 국회의장께 회의를 다시 열어서 시급한 민생법안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하고 본회의가 열리면 언제든지 처리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본회의장에 남아있는 것”이라고 민생법안 처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