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지역문화예술인,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 발벗고 나서
거제지역문화예술인,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 발벗고 나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8.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인총연합회 거제지회(회장 원순련)가 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 활동에 나섰다. 지난 19일 동부면 해금강농협에서 열린 「파도소리 음악회」에 예총 회원들과 함께 참석해 공연 관람객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펼치며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 의지에 힘을 보탰다.

앞서, 시가 지난 달 22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맘마미아’공연장에서 펼친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에 시민 염원을 담는 서명운동을 펼친 바 있는 데 이번엔 한국예총 거제지회가 그 바통을 이어받은 것이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원순련 한국예총 거제지회장은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한 기대와 염원을 간과할 수 없다고 했다. 도립미술관 거제분관이 설치된다면 높아진 문화감수성으로 시민들의 삶이 얼마나 빛을 발하겠냐며 흥분된 목소리로 한분 한분 공감을 자아냈다.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 서명에 참여한 시민들도 한결같이“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가 바로 고지인 듯하다. 시민들이 결의한다면 반드시 현실이 될 것이다.”며 지지를 보냈는데 이로써 거제시민들은 모두 한마음임이 확인됐다.

한국예총 거제지회는 앞으로도 각 예술지부를 주축으로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를 위해 계속적인 서명운동과 함께 그 뜻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