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2023년 11월 8일부터 11월 1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23년 산학협력엑스포에서 유아교육과 재학생 3명(이다빈, 장하람, 진은정)이 창업유망팀 300부문의 성장트랙 제품전시회에 참가하여 1차, 2차 및 결선진출까지 성공한 끝에 총 상금 250만원을 획득하며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거제대학교는 창업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업적을 달성하며 대회의 주목을 받았으며 유아교육과 학생들을 통해 학교의 창업 교육 지원 및 프로그램의 훌륭한 성과를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
취창업지원센터 정재승 센터장은 “이번 산학협력엑스포에서 거제대학교 학생들이 수상하여 무척 기쁘다. 이는 우리 취창업지원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유도하여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성공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창업의 기회와 도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산학협력단 황아롬 단장은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학문과 산업 간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학생창업페스티벌에서의 성과는 우리의 교육 철학이 현실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학생들이 창업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창의성과 혁신을 중요시하는 교육환경을 강화하며 미래의 창업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거제대학교의 교육시스템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