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이태열 거제시의원, ‘맨발걷기 활성화 조례’ 대표 발의
이태열 거제시의원, ‘맨발걷기 활성화 조례’ 대표 발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12.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는 22일 본회의를 열어 이태열 의원이 대표발의한 ‘거제시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 수립, 활성화 사업, 공원 조성 시 일정 비율(30%이상) 맨발 산책로 우선 검토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전국적인 맨발걷기 열풍과 함께 거제시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고현근린공원, 사곡해수욕장 등에서 맨발걷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의원은 조례 발의를 준비하면서 지난 10월 현장 공청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공청회는 거제의 맨발러, 어싱족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알려진 고현근린공원에서 열렸으며, 30~40명의 시민들이 맨발로 공청회에 참여하여 열띤 의견을 주고 받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시민들은 “화장실과 세족대 설치가 시급하다”, “반려동물 배변, 지렁이 사체, 운동기구 관리 등에 대해 시에서 복합적으로 관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한 50대 여성은 “맨발걷기를 위해 너무 많은 공사는 지양하고, 최소한의 정비를 통해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보존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시민들의 관심과 이 의원의 노력 덕에 거제시는 고현근린공원, 동부저수지 수변공원 등에 맨발걷기 관련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례를 발의한 이태열 의원은 “타 자치단체 조례 현황이 처음 조례를 준비할 때 17곳이었는데 12월 22일 기준 79곳으로 늘어났다.”며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거제시의 맨발걷기 산책로를 체계적으로 조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