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김선민 의원, 장평동 회전교차로 공사 재검토 등 촉구
김선민 의원, 장평동 회전교차로 공사 재검토 등 촉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1.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김선민 의원(국민의힘‧의회운영위원장)은 국도14호선 계룡산교차로(장평동116-5번지) 일원의 ‘장평동 회전교차로 사업’ 재검토와 ‘국도14호선 거제 장평지구 자연재해 복구공사’ 재진단을 최근 촉구했다.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이유에서다.

김의원과 거제시에 따르면 2022년 6월 착공한 장평동 회전교차로 사업은 2023년 7월 폭우로 인해 사업지와 연접해 있는 국도14호선의 법면이 유실되는 등 자연재해가 발생함에 따라 공사가 중지된 상태다.

또한 국도14호선 거제 장평지구 일원은 2020년 9월 마이삭 등 태풍 내습으로 재해가 발생함에 따라 수해복구공사를 진행한 바 있지만, 2023년 7월 폭우로 인해 또 다시 재해가 발생하는 등 현재는 응급복구공사를 거쳐 항구복구공사를 진행중인 상태다.

김선민 의원은 “장평동 회전교차로 사업지 일원에서 자연재해가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그 곳에 회전교차로를 하는 것이 맞는지 의문시하는 여론이 적잖다”면서, “교통흐름보다 안전을 더 고려해야하는 만큼, 장평동 회전교차로 사업은 재검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현재 국도14호선 법면 재해복구공사를 한 부분과 바로 붙어있는 거제공업고등학교의 경계까지는(사진) 재해 예방 차원에서 안전진단 실시 후 함께 공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휴부지에 대해서는 국도14호선 법면 항구복구공사가 끝나고 부지가 안정화되면 재해가 발생하기 전에 계획했던 소규모 체육시설 설치 등 공공용지로서 활용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박종우 시장은 “제가 봐도 회전교차로가 맞지 않는 것 같다. 국토청 및 전문 기관과 협의해 신중하게 접근하겠다. 또한 재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거제공업고등학교와 개발행위가 이루어졌던 부분(사진)이 재해예방사업에서 제외된다는 것은 우려가 된다. 용역을 거쳐 재검토하도록 하겠다. 체육시설 등에 대해서는 안정화 상태를 보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