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 익명의 독지가, 올해도 이웃돕기성금 1억원 기부
거제 익명의 독지가, 올해도 이웃돕기성금 1억원 기부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1.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5년간 4억7천여만원 기부

거제시는 “조선산업 침체와 인구 유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시에 5년동안 4억 7천 5백만원의 이웃돕기 성금과 사회공헌사업비을 기탁한 익명의 기부 천사가 있어 지역사회에 깊은 울림을 전해주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거제시에 따르면 이 독지가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3천만원씩, 2023년에는 2억원, 2024년에는 1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의 이웃들이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희망을 심어주었다.

또한 지난해 일운면번영회 주최로 개최된 지세포항 한가위 불꽃축제 행사시에도 행사비용 8천5백만원을 후원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바 있다.
 

거제시 일운면 출신인 익명의 독지가는 올해도 “고향의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해 달라”며, 지난 1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억원의 성금을 지정 기탁했다.

시는 기부자의 뜻에 따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설 명절전인 이달 30일에 지역의 저소득가정 200세대에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독지가는 수년 동안 거액의 성금을 고향에 기부하면서도 성금 전달식이나 언론 등에 노출되는 것을 희망하지 않고 철저한 익명을 요청해왔다.

박종우 시장은 “매년 큰 금액의 성금을 기탁해 거제시 곳곳에 온기를 불어넣어 주신 기부자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소중하게 잘 전달하겠다.”말했다.

올해 이웃돕기성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한 독거어르신은“요즘 날씨가 추워 집에만 있다보니 전기세가 많이 나오고, 설 명절을 쇨 여력도 안됐는데, 때마침 귀한 성금을 후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도움을 주신분의 성함은 모르지만 늘 감사한 마음 간직하며 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