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6:58 (목)
죽토교차로 회전교차로 및 산촌리 도로 확장 본격 추진
죽토교차로 회전교차로 및 산촌리 도로 확장 본격 추진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2.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준의원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 정체 개선 기대, 조속한 준공 위해 최선”
연초면 죽토교차로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연초면 죽토교차로 회전교차로와 동부면 산촌리 도로 확장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용역이 발주되었다고 5일 밝혔다.

연초면 죽토교차로 일대는 주거밀집 지역으로 대형차량의 회전반경 부족으로 교통사고 위험 등이 있어 시민들의 안전 확보와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필요성이 있었다.

또한 동부면 산촌지구 도로 확장은 지역개발 등으로 국도 5호선 거제시 명진리~동부면 산촌리 구간의 교통체증이 가중되어 도로 확장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서일준 의원은 국토부·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및 진주국토관리사무소 관계자에게 사업의 필요성과 조속한 진행을 강력하게 요청했으며, 지난달 30일 실시설계용역이 발주되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하게 되었다.

서일준 의원은 “이번 설계비 확보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전교차로와 도로 확장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교통정체 해소 등 시민의 불편 사항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서 의원은 “조속한 공사 예산 확보와 조기 집행을 통해 빠른 시일 내 공사가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동부 산촌도로확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