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대학교, 스마트 조선분야 거버넌스 워크숍 성료
거제대학교, 스마트 조선분야 거버넌스 워크숍 성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2.0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7일, 경상남도, 거제시, 대학, 산업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조선분야 거버넌스 워크숍”을 성료하였다.

거제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2유형)에서는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광역주도 거버넌스 조선분야 주관대학 선정에 따라 “스마트 조선분야 거버넌스”를 구축하였다. 이에 지-산-학 관계자와 협업하여 스마트조선분야 거버넌스 위원을 구성하여 관련 분야에 대한 회의 및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경상남도 교육인재과 이선규 사무관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관련 특강 및 토론이 진행되었다. 특강 주제는 ▲조선산업의 동향과 인력수급 현황(경남도립남해대학교 항공정비학부 강사원 교수) ▲외국인 근로자 지원정책 현황(거제시청 조선지원과 이갑선 과장) ▲조선산업 분야의 일자리 정책(거제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하영록 교수)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특강으로 “조선산업의 동향과 인력수급 현황” 주제로 조선 산업의 위상 및 당면과제, 조선 산업의 현황 분석, 인력현황 및 수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다음으로 거제시 이갑선 과장은 거제시 외국인 근로자 현황 및 23년도 외국인 근로자 지원 현황과 24년도 외국인 근로자 지원 계획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발표하였다. 특히, 거제시 외국인근로자들이 지역에 정착하여 함께 어울려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 하였고 일상생활 속에서 지켜야 하는 생활법규 등에 대한 교육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조선산업 분야의 일자리 정책”의 경우 조선산업과 일자리 동향, 일자리 정책방향, 일자리 정책에 대한 제언으로 대학과 산업체, 지자체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수경 기획처장(지방전문대학 활성화사업 2유형 단장)은 “지역 맞춤형 인력양성을 통한 취업기회 확대나 지역사업 활동 강화 등 지역문제를 보다 적합한 방식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상호 간 대화 및 협력, 연계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스마트조선분야 거버넌스 워크숍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참여와 지역인재 발굴 및 일자리 지원을 위한 교육여건 개선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