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4년 제5회 문화축제한마당 열려
2014년 제5회 문화축제한마당 열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11.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의 씨앗, 열매를 맺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박기련)은 지난 4일 복지관 이용자들이 한 해동안 수강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의 결실을 맺는‘제5회 문화축제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0년 개관 이후 다섯 번째 맞이하는 문화축제한마당은 1년동안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한 복지관 회원들이 직접 꾸민 행사이며 경진대회, 작품전시, 발표회, 부대행사로 다채롭게 이뤄졌다.

경진대회는 사전에 예선전을 치르고 행사 당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탁구, 당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컴퓨터, 어학, 알까기대회로 경합이 벌여졌고 치열한 접전 끝에 우승한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이 날 저녁 발표회에서 진행됐다.

 

전시마당은 서예, 사군자, 수채화, 컴퓨터활용작품, 공예미술작품 등 다양한 작품을 접수해 복지관 전경에 장식되었다. 또, 제1회 독후감상표현대회 작품, 2014년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 치매예방 관련 판넬, 실버스마일사업단과 함께하는 노인학대예방 홍보 등을 실시해 단순한 전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의미가 더해져 작년보다 한층 더 풍성해진 전시마당이 됐다.

부대행사는 팔씨름 대회, 미모가꾸기를 위한 마스크팩과 네일아트, 수지침, 지압, 골드스터디 대학 약초한방과 쌍화탕과 복지관 노인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만든 전과 어묵을 판매하는 등 먹거리 또한 제공했다.

특히, 노인동아리 회원들이 만든 전과 어묵의 판매수익금은 연말 연시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