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시, 구제역·AI 유입방지 긴급회의
거제시, 구제역·AI 유입방지 긴급회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1.1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개최한 긴급 가축방역 회의

거제시는 지난 9일 생산자단체(한우·양돈·양계)와 유관기관(축산진흥연구소남부지소·거제축산농협)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제역과 조류독감(AI) 방역을 위한 긴급 가축방역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과 AI 발생동향을 설명하고 시 유입 방지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특별방역대책 상황실과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하고 소·돼지에 대한 전 두수 예방백신 접종 독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공수의를 동원해 축산농가 예찰 및 소독을 강화하고 축산진흥연구소, 방역본부, 축협, 생산자단체와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운영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축산농가에 소독약품 700kg과 생석회 1000kg을 공급하고 축사 내외부 소독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공동방제단과 시 방역차량를 동원해 소규모 농가에 집중소독을 실시할 방침이다.

권태민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모든 우제류에 대한 예방접종과 농가 단위의 철저한 차단 방역이 요구된다”며 “병원성 AI도 야생조류와 전남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예찰 및 소독 등 철통방역 추진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