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해양공사 ‘사랑나눔봉사단’ 6일 발족식 개최
해양공사 ‘사랑나눔봉사단’ 6일 발족식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3.0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사랑나눔봉사단(단장 김덕수)’ 발족식이 지난 6일 공공청사 6층 중회의실에서 봉사단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재점검하고 체계적인 봉사활동 조직의 구축, 봉사활동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김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좀 더 체계적이고 능동적인 조직 구성과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 확대를 통해 사업계획 수립하고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상시적인 지역사회 공헌시스템을 구축하려는 노력으로 사랑나눔봉사단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단은 활동을 좀 더 체계적으로 펼치기 위해 봉사단의 운영방침 및 사업계획 등 봉사단 활동에 관한 중요사항을 의결, 심의하는 운영위원회를 각 팀별 1인씩 추천받아 구성했다.

또 봉사활동 범위를 기존의 불우이웃 돕기, 소외계층 돌보미, 지역사회 캠페인 참여는 물론 사랑의 헌혈운동, 외국인 근로자 위문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으며 1회성 활동을 지양하고 1대1 결연을 통해 정기적,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하는데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이밖에 자치단체 및 민간단체와의 자원봉사 협약을 통한 파트너십 구축과 NGO와 연계해 지역사회 생활환경 개선,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랑나눔봉사단은 참여자 1인당 매월 3000원의 기부금으로 2012년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단장 김덕수 경영개발본부장, 부단장 옥일권 경영지원팀장, 총무 이상명 대리로 임원진이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