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삼성중공업 금싸라기장학회 지원
삼성중공업 금싸라기장학회 지원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3.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스쿨 개강 “청소년 희망세상 실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청소년수련관 『돋을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3일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금싸라기장학회와 함께하는 비전스쿨을 개강했다.

방과후 ‘VISION SCHOOL’은 우리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금싸라기장학회의 지원을 받아 2010년부터 돋을볕 방과후아카데미 졸업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과정의학습지원과 대학교 탐방, 원어민 참여수업, 영어캠프 등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금싸라기 봉사단 방과후"VISION SCHOOL"은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지역 인재양성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교육 봉사활동으로 퇴근 후 청소년들이 힘들어하는 주요교과목(영어, 수학)의 학습지원 뿐만 아니라 희망과 비전을 키울 수 있도록 인생의 멘토로서의 역할도 하게 될 것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및 경남도 ․ 거제시 지원 사업으로 사회적 보호 계층의 초등학생4~6학년 총 40명을 모집해 2008년부터‘청소년의 희망세상 실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방과후 "VISION SCHOOL"은 방과후아카데미를 수료하면 더 이상의 관리 및 지원이 되지 않지만 삼성중공업의 교육봉사단체인 금싸라기봉사단과 연계하여 주요 교과의 학습기회 및 다양한 활동 제공 등 지역사회의 인적ㆍ물적 자원의 연계활동을 통해 통합적인 청소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