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교육청, 새내기공무원을 위한 '도란도란 회계교실' 개강
거제교육청, 새내기공무원을 위한 '도란도란 회계교실' 개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4.0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6일 오후4시부터 거제관내 전 초·중·고에서 근무하는 신규공무원 및 전직공무원(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5년 교육행정직 새내기공무원 ‘도란도란 회계교실’ 개강식을 개최했다.

‘도란도란 회계교실’은 거제 관내 교육행정직 신규공무원 및 전직자의 업무역량강화를 위해 거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실시되는 연수프로그램이며, 이번 연수는 학교회계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주제별로 적용되는 법령 및 법해석 이론부터 시스템 사용방법 및 실제 사례연구 및 사례에 대한 토의 실시까지 체계적인 연수로 구성될 전망이다.

연수기간은 4월 6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1회 총10주차 연수로 운영되며, 분야별로 9명의 교육행정직 선배공무원을 강사로 위촉해 강사와 연수대상 공무원을 멘토·멘티로 연결, 연수 전·후에도 업무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연수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연수를 주관한 거제교육지원청 정철곤 행정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가 타 지역교육지원청과는 차별화하여 학교행정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업무담당자들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일어나는 업무 사례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개인의 업무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투명하고 효율적인 학교회계 운영 방안을 강구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거제교육행정의 발전을 위한 발판이 되길” 당부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일반직 공무원의 투명성 및 신뢰성 향상과 회계업무 능력배양을 위하여 지속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회계연수를 추진하여 전문성 신장 및 학교경영의 맞춤형 행정지원을 위하여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