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시, 경남도 지방세정 연찬회 장려상 수상
거제시, 경남도 지방세정 연찬회 장려상 수상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5.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4월30~5월 1일 창녕군 부곡하와이호텔에서 열린 ‘2015년 경상남도 지방세정 연찬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남도내 각 시군 세정업무담당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최된 연찬회에서 거제시 세무과 전진화 주무관은 ‘세입기반 확충을 위한 시설(물)에 대한 취득세 과세대상 확대 방안’이라는 과제발표를 통해 현행 시설물에 대한 취득세 과세 대상의 문제점과 ‘새로운 시설물에 대한 과세대상 확대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높은 평가를 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주택 취득세율 영구 인하 등으로 인한 지방세수 감소와 신세원 발굴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수 확보를 위한 제도개선의 다양한 연구과제를 발표했으며 이 중 전진화 주무관의 ‘시설(물)에 대한 취득세 과세대상 확대 방안’의 연구과제는 신재생 에너지 사용 보급 정책 변화에 대비한 지방세 분야의 신속한 대처라는 점에서 신선한 평가를 받았다.

윤병춘 거제시 세무과장은 “2014년도 우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은 평소 지방세정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전문성 제고를 위해 항상 연구한 결과의 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연찬회와 벤치마킹을 통해 지방세 담당공무원의 연구하는 분위기 조성과 전문성 강화로 고객중심의 선진 세정행정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