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시 5월 2주차 시정뉴스
거제시 5월 2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5.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권은경입니다.

최근 거제시에 수상안전체험장이 개장했습니다.안전한 물놀이가곧 즐거운 물놀이가 될 수 있다는 취지로 문을 연 것인데요.

일터, 교통, 레저 등 생활 곳곳에서무엇보다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시민의식,차츰 강화해 나가야겠습니다.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거제시 이통장들의 화합과 사기 진작을 위한 ‘한마음 수련대회’가, 이통장연합회 지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지난 11일 개최됐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심의를 위한 거제시 부동산평가위원회가 지난 13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거제 지역 농축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거제웰빙장터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거제시 이통장들의 화합과 사기 진작을 위한 ‘한마음 수련대회’가, 이통장연합회 지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지난 11일 개최됐습니다. 지난 11일, 거제시체육관에서는 제11대와 12대 전국이통장연합회 거제시지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됐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이통장 372명을 비롯해 김한표 국회의원, 권민호 거제시장이 참석해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취임식에 이어 2부 ‘한마음 수련대회’에서는 유머리더십 전문 박세철 교수의 진행으로 색소폰 공연 등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면동별 노래자랑과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특히 거제시지회는 이 날 축하 기념으로 들어온 쌀 화환 50여 포를 거제시에 기탁해 타의 모범을 보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전국이통장연합회 거제시지회 남호우 회장은 “앞으로 거제시 이통장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시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거제시 부동산평가위원회가 지난 13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평가위원 15명, 감정평가사 6명, 지가 담당공무원 4명 등 25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172,603 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심의와 함께, 개발부담금 부과대상지 21건 107필지에 대한 종료시점 공시지가 심의가 이뤄졌습니다.

심의를 통해 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5월 29일에 결정, 공시되며, 해당 내용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5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의 신성이 가능합니다.

한편 거제시의 표준지공시지가는 11.87% 상승해 경남도내 18개 시군 가운데 가장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으며, 개별공시지가는 12.1%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거제 지역 농축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거제웰빙장터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5월 9일과 16, 17일 사흘 동안 각각 거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고현실내체육관 앞 보조구장 주차장에서 거제웰빙장터를 열었습니다. 장터에는 농협, 수협, 축협, 품목별 작목회 등 지역농어업인이 생산한 농수축산물이 직거래 형태로 판매됐으며, 9일 옥포 중앙공원에서는 특히 ‘국제시장’ 컨셉으로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지역 농축수산물을 집중 홍보했습니다.

또한 16, 17일 고현 실내체육관에서는 영호남 친선교류 생활체육대회와 거제시 생활체육 배구대회가 동시에 개최되며 현장에 활력을 더했습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거제섬꽃축제, Feel 경남특산물박람회 등 지역 축제와 연계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활성화해 지역 농수산물 판로를 개척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

거제시 6월 무료 법률상담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6월 무료 법률상담은 6월 8일과 22일, 거제시청 2층 시민신문고 상담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상담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며, 8일에는 백영호 변호사가, 22일에는 김백영 변호사가 함께 합니다.

법률 자문 및 상담이 필요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거제농업기술센터가 도시농업 활성화 일환으로 17일까지 야생화 및 난 전시회를 엽니다. 농업개발원 잔디광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농업개발원 온실에서 재배한 야생화 및 난 400여 점과, 농업개발원 보유 작품 350점, 도시농업 야생화반 교육생 작품 50여 점도 함께 전시됩니다.

이외에도 다육온실, 농심테마파크 등에 피어 있는 다양한 꽃과 곤충체험관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거제시가 갱년기 여성 우울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프로그램은 2015년 6월 3일부터 7월 8일 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이상헌 웃음치료사등이 함께 갱년기 우울 예방을 위한 다양한 상담과 치료를 진행합니다.

거제시에 거주하는 4, 50대 여성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갱년기 우울증이 있는 여성을 우선으로 선발합니다.참가를 원하는 여성은 5월 27일까지 639-6119로 전화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이 실시됩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재난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개최되는 훈련으로, 18일에는 공무원 비상소집이 실시됩니다. 이어 20일에는 고현동 중곡초등학교에서 지진 대비훈련을, 21일에는 고현동 엠파크에서 제398차 민방위 훈련과 연계한 화재 대비 훈련을 실시합니다.

기간 중에는 시청 현관 앞에서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도 함께 합니다. 관련 문의는 거제시청 안전총괄과 639-3674번입니다. 지금까지 마음이 머무는 관광도시, 시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인구 30만 시대의 명품도시 거제 시정 뉴스 권은경이었습니다.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