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5년 5월 3주차 시정뉴스
2015년 5월 3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6.0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권은경입니다.

조선 태종 1년, 백성들의 억울함을 듣기 위해 대궐 밖 문루에 달았던 신문고가 지금은 국민신문고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물론, 모바일을 통해서도 민원접수와 공익신고가 가능한데요. 기술이 발달할수록, 민관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한 ‘2015년 거제여성한마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이 아주도시계획도로 개통을 하루 앞둔 20일, 현장을 방문해 사전 점검에 나섰습니다. 거제시가 행복한 청렴도시 실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청렴문화 확산과 동참을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거제시의회가 제176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모두 7건의 의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한 ‘2015년 거제여성한마음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지난 20일 거제시체육관에서 개최된 거제여성한마음 체육대회에는, 권민호 거제시장, 김한표 국회의원 등 내빈을 비롯해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 12곳 회원 55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양성평등헌장 낭독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청팀 홍팀 간 명랑운동회를 비롯해, 2부에서는 다채로운 게임과 경품 추첨, 단체별 노래자랑이 펼쳐졌습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대회 축사를 통해, “저출산 고령화 추세에 따라 여성의 역할에 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는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는 거제시 여성의 권익 증진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1978년 조직된 단체로, 각 단위단체 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해 격년제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이 아주도시계획도로 개통을 하루 앞둔 20일, 현장을 방문해 사전 점검에 나섰습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지난 20일 아주도시계획도로 현장을 방문해 도로 전 구간을 걸으며 시설물을 살피는 등 개통 사항을 점검했습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기에 공사를 완수한 현장 소장 등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시민들이 도로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통 후에도 시설물 보완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아주도시계획도로는 인구가 급격히 증가한 아주신도심 진입 차량의 교통량을 분산할 수 있는 우회도로로, 지난 21일 개통식을 마치고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거제시는 아주도시계획도로 완공에 따라, 기존에 비해 10분 정도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거제시가 행복한 청렴도시 실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청렴문화 확산과 동참을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21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사용역, 보조금, 인허가 관계자 및 민원인 170명과 함께, ‘행복한 청렴도시 실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거제시가 청렴 1등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개선 방향을 수렴하는 방향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어 2014년 청렴시책 추진 실적을 발표하고, 2015년에도 좋은 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설명했습니다. 거제시는 2014년도 청렴도 측정 결과 전국 시부 11위, 경남도 1위의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앞으로도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을 목표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거제시의회가 제176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모두 7건의 의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거제시의회는 지난 19일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일부터 이틀간 상임위원회별 안건을 심사한 후, 마지막 날인 22일 제2차 본회의로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의식 선진화운동 지원 조례안, 회계 공무원 재정 보증 일부개정안, 재능 나눔 활성화 조례안 등 모두 7건의 의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당초 격론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됐던 ‘서민 자녀 교육 지원조례안’은 반대식 의장이 직권으로 상정 보류됐습니다.

반대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거제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부흥 시책과 과감한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마련해 지역경제를 되살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 거제시보건소에서 6월 임산부 건강교실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6월 11일 2시부터 진행되는 <모유사랑 행복맘교실>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는 <임산부 순산요가교실>은 20명을 모집합니다.

순산요가교실은 6월 19일부터 3차에 걸쳐 진행되며, 3주 모두 참여가 가능한 임산부를 우선으로 합니다. 보건소에 등록된 임신 20주 이상의 임산부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6일부터 전화 639-6215, 또는 보건소에 방문접수하면 됩니다.

거제시가 시각, 청각장애인용 TV를 무료 보급합니다. 보급 대상은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저소득층 시청각장애인, 또는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저소득층 눈‧귀 상이등급자이며, 과거 TV를 보급 받은 경력이 있을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청 기간은 6월 26일까지며, 신청서와 동의서, 국가유공자증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거나, 시청자미디어재단을 통한 개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문의 전화는 시청자미디어재단 TV 보급담당 1688-4596번입니다.

거제시가 ‘프리마켓 카부츠’ 참가팀을 모집합니다. 거제시민과 함께 만드는 ‘프리마켓 카부츠’ 행사는 6월 13일, 거제시 공설운동장 위 보조경기장 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1만원입니다.

모집 대상은 재활용마켓 30팀, 핸드메이드마켓 7팀, 체험마켓 7팀, 재능기부 공연 2~3팀이며,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문의 전화는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636-3019번입니다. 지금까지 마음이 머무는 관광도시, 시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인구 30만 시대의 명품도시 거제 시정 뉴스 권은경이었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