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5년 6월 2주차 시정뉴스
2015년 6월 2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6.2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권은경입니다.

사람의 몸은 세균에 대한 자체저항력을 가지고 있어, 손을 제대로 씻기만 해도 감염성 질환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우리 국민 열 명 중 아홉 명이 손 씻기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실제로 실천하는 비율은 60%에 머물러 있다고 합니다.

실천하는 오늘이 내일의 건강을 부릅니다.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오늘의 주요뉴습니다.경남에도 메르스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거제시는 메르스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메르스 예방법을 알리는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거제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1144명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5년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거제시는 지난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6월 정례 브리핑을 갖고, 해수욕장 및 유원지 주변 위생업소 지도 점검 등 5건에 대한 추진 상황을 발표했습니다.

6월 면‧동장회의가 온라인 PC 영상회의 형식으로 지난 11일 개최됐습니다.첫 번째 소식입니다.경남에도 메르스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거제시는 메르스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메르스 예방법을 알리는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거제시는 권민호 거제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메르스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메르스에 대한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대책본부는 지난 12일, 장평오거리에서 디큐브백화점까지, 옥포중앙시장에서 롯데마트 앞까지 2개 구간에서 메르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예방수칙을 홍보했습니다.

거제시는 SNS와 인터넷카페 등을 통해 메르스에 대한 미확인 소문이 퍼져나감에 따라,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예방수칙을 알려주기 위해 해당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현재까지 거제시에는 메르스 확진자 및 의심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메르스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핫라인 109 또는 043-719-7777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거제시는 지난 1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등에 대한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거제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1144명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5년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인권보호를 위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주제로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선임연구위원의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강의는 직장 내에서 직원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잘못된 습관 등을 바로 잡고,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각 한 시간 씩 진행됐습니다.

거제시는 관련 법규에 따라 연1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거제시는 지난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6월 정례 브리핑을 갖고, 해수욕장 및 유원지 주변 위생업소 지도 점검 등 5건에 대한 추진 상황을 발표했습니다.

이 날 정례 브리핑에서는, 여름철 해수욕장과 유원지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해수욕장 일대 308개 관계 업소에 대한 맞춤형 위생서비스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산림녹지과에서는 거제 해안의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국토생태탐방로 ‘양지암등대길’ 추진 실적을 발표하고, 오는 연말까지 탐방로 조성을 완료하기로 했습니다.행복주택팀에서는 저소득층을 위한 300만원대 아파트 건립 추진 상황을 알렸으며, 보건소에서는 메르스 대책반을 운영해 메르스 발생과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 밝혔습니다.

한편, 농업정책과에서는 거점 가축종합방역소 설치, 현장 컨설팅 등을 통해 구제역과 고병원성 AI 등 가축 질병 예방활동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6월 면‧동장회의가 온라인 PC 영상회의 형식으로 지난 11일 개최됐습니다.

이 날 면‧동장회의는 권민호 거제시장 주재로, 강덕출 부시장, 행정국장, 각 면‧동장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회의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을 비롯한 7개 부서별 당면 현안사항이 전달됐으며, 이어 남부면, 하청면 등 6개 면‧동의 현안사항과 건의사항, 미담사례 보고 등으로 이어졌습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4월, 경상남도에서 처음으로 PC를 이용한 면‧동장 영상회의를 진행하며 스마트 행정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이어서 단신입니다.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센터 내 행정업무를 수행할 여성 결혼이민자 인턴직원을 채용합니다.

현재 거제시에 주소를 둔, 2년차 이상 여성 결혼이민자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6월 19일까지 관계 서류를 준비해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지원팀에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1차 서류 심사 후 2차 면접은 6월 22일에 실시됩니다.문의 전화는 682-4956 번입니다.

오는 12일과 13일 옥포동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제53회 옥포대첩기념제전행사가 메르스 영향으로 전면 취소됩니다.옥포대첩기념제전위원회는 지난 5일 긴급 회의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행사를 취소키로 결정했다 밝히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롭고 의미있는 행사로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369회 거제시민자치대학 강의도 연기됐습니다.당초 6월 11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신치용 삼성화재 배구단 단장의 강의는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연기됐습니다.

해당 강의는 향후 강사와의 일정 조율이 어려울 경우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거제시가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합니다.설명회는 6월 23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소상공인 정책자금, 교육사업, 컨설팅과 나들가게 및 FC 지원, 소상공인 협동조합 활성화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관련 문의는 639-4113번으로 하시면 됩니다.지금까지 마음이 머무는 관광도시, 시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인구 30만 시대의 명품도시 거제 시정 뉴스 권은경이었습니다.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