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5년 6월 4주차 시정뉴스
2015년 6월 4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7.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권은경입니다.

최근 한국리서치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메르스 때문에 친구와의 약속이나 모임을 취소한 비율이 59%에 달했다고 합니다. 우리 거제시를 비롯해 각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대부분의 행사 역시 취소됐는데요. 더불어 시정뉴스에서 전해드리는 소식 역시, 짧아졌습니다.

하루 빨리 좋은 소식, 더 많이 전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시민들에게 더 나은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한 거제시 수돗물평가위원회가 지난 23일 개최됐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26일 각종 민원담당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첫 번째 소식입니다.시민들에게 더 나은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한 거제시 수돗물평가위원회가 지난 23일 개최됐습니다.

이 날 회의에서는 2015년 상반기 수질검사 결과 및 수질 현안 사항 보고를 비롯해, 2015년 하반기 수질관리 계획, 수도시설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한 의견들이 오갔습니다.

특히 2015년 상반기 상수원수, 정수, 수도꼭지, 급수과정시설별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 기준 전 항목이 ‘적합’으로 확인됐습니다.

수돗물 평가위원회는 수돗물 정기검사 사실을 공표하고, 수질관리 및 수도시설의 운영에 관한 자문을 구함으로써, 수질개선과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만들어진 회의입니다.

거제시는 실시간으로 수돗물 수질을 감시, 공개하여 체계적인 수질관리를 하고 있으며, 해당 수질정보는 거제시, K-water 홈페이지 등을 통해 365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각종 민원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 날 교육은 처리가 곤란하거나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민원의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민원 처리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거제시는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다변화하는 민원 처리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고충민원을 보다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습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시민과의 소통법과 공무원의 고충민원 처리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고충민원처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시민신문고 설치 운영 등으로 고충민원 해소에 적극 노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법률자문 및 상담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이 7월 13일과 27일, 두 차례 개최됩니다.13일에는 권영준 변호사가, 27일에는 김태종 변호사가 무료상담을 맡게 되며,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3시까집니다.

행정, 민사, 형사, 가사 사건에 대한 법률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거제시청 시민신문고 상담센터로 오시면 됩니다.무료법률상담은 매월 둘째, 넷째주 월요일에 실시됩니다.

제5회 청마들꽃축제 가족꽃밭 만들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거제시에 거주하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가족당 6㎡정도의 면적으로 100팀 정도를 모집합니다.

참여 가족은 배정받은 꽃밭에, 제공받은 꽃씨를 파종해 축제 기간까지 자유롭게 관리하면 됩니다.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문의전화는 639-6382번부터 6번까집니다.거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집단상담 프로그램 13, 14기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에서는 직업의식, 자기이해, 적성검사 활용, 이력서 작성, 이미지 메이킹 등을 배우게 되며, 13기는 7월 6일부터 10일까지, 14기는 13일부터 17일까지 각각 닷새간 교육을 받게 됩니다.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사진을 구비해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2015년 상반기 거제사랑상품권 경품권 추첨 행사가 7월 15일 2시 반,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됩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소지하고 있는 거제사랑상품권 경품권을 7월 9일까지 주민센터나 농협중앙회에 비치된 경품함에 투입해 주시면 됩니다.

행사 당일에는 총 66명을 추첨해 거제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개별 통지 및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추첨 현장 참관도 가능합니다.거제시보건소에서 ‘행복한 삶을 위한 고혈압 건강교실’을 운영합니다.6월 30일까지 보건소 심뇌혈관센터 639-6227로 전화 신청할 수 있으며, 30명 선착순 모집입니다.

이번 고혈압 건강교실은 7월 7일과 14일, 2기에 걸쳐 진행되며, 전문간호사와 영양사가 참석한 가운데 혈압 질환관리, 영양관리, 운동관리법 등을 배우게 됩니다.2015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기간이 올 하반기 말까지 연장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문화 소외계층 가운데 2015년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지 않은 분들은, 12월 31일 안에 주민센터 또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카드는 발급일부터 시작해 내년 1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문의를 원하는 분들은 거제시청 문화공보과 639-3395 또는 각 주민센터 문화누리카드 담당에게 연락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마음이 머무는 관광도시, 시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인구 30만 시대의 명품도시 거제 시정 뉴스 권은경이었습니다.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