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5년 7월 1주차 시정뉴스
2015년 7월 1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7.0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박천영입니다.올해도 벌써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새해에 생각했던 결심들을 흐지부지, 잊어버리기 쉬운 시기인데요. 벼는 농부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는 말이 있죠. 2015년 남은 절반, 한층 더 부지런한 발걸음으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오늘의 주요뉴습니다.권민호 거제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 간의 시정 성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거제시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7월 직원 정례조회를 열었습니다.거제시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쿨맵시 캠페인을 벌여 나가기로 했습니다.

거제시내 택시 서비스 개선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한 ‘택시이용 수요분석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용역’ 중간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거제시의회가 지난 3일 제177회 거제시의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별 조례 등 안건 심사에 이어 시정 질문을 이어갔습니다.첫 번째 소식입니다.

권민호 거제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1년 간의 시정 성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권시장은 연설문을 통해, 민선 6기 제8대 거제시장으로써 변화와 개혁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깊이 새기고, 공직사회 혁신을 통해 신뢰 받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남은 3년은 거제 미래 먹거리 창출을 통해 거제 발전과 도약의 분수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지난 시정 1년간 주요 성과로는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개발 확정과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승인, 지심도 이전 가시화, 해양관광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을 꼽았습니다.

권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미래 100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거제시를 튼튼한 반석위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거제시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7월 직원 정례조회를 열었습니다.7월 직원 정례 조회는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전직원 및 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이 날 조회에서는 대통령, 국민안전처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및 모범공무원 등 모두 27명이 표창을 받았으며, 합창단 등 8개 동호회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도 치러졌습니다.

이어 권민호 거제시장의 당부말씀, 해외테마연수 우수사례 발표, 공무원 동호회 발대식 기념공연으로 7월 정례조회가 마무리됐습니다.

거제시가 에너지 절약에 힘을 보태고자 이달부터 9월 말까지 쿨맵시 캠페인을 벌여 나가기로 했습니다.쿨맵시 캠페인은 환경부가 추진하는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실천 운동의 하나로, 시원한 의미의 ‘쿨’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복합어입니다.

거제시는 하절기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타이, 반팔셔츠, 시원한 소재의 옷 등 쿨맵시 옷을 착용해 나가기로 했으며, 실내 냉방온도는 26에서 28도 유지하는 등의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더욱 많은 시민들이 동참하고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거제시내 택시 서비스 개선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한 ‘택시이용 수요분석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용역’ 중간 보고회가 지난 6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거제시는 오는 25일 마무리를 목표로, 지난 4월 27일부터 택시이용수요분석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중 만족도 조사는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고현버스터미널, 장승포시외버스터미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네 곳에서 시민 34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마쳤습니다.

거제시 택시이용수요분석은 교통 현황, 택시 운행 실태, 적정 택시 수요 분석 등을 통해 택시 서비스를 개선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거제시에는 총 617대의 택시가 운행되고 있으며, 현재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모두 6부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거제시의회가 지난 3일 제177회 거제시의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별 조례 등 안건 심사에 이어 시정 질문을 이어갔습니다.

총 23일의 의사일정을 이어가고 있는 제177회 거제시의회가 지난 3일, 시정 질문 시간을 가졌습니다.이 날 시정 질문에서는 총무사회위원회 최양희 의원이 청소년 문화의 집 설치, 위기‧학교 밖 청소년 지원 시설, 거제시 희망복지재단의 복지관 위탁 등에 관해 권민호 거제시장과 옥기종 주민생활국장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어 산업건설위원회 김성갑 의원이 시에서 시행하는 사업장 재해예방,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단 실수요조합 유치 등에 대해 시의 답변을 요구했습니다.제177회 거제시의회는 오는 7일, 마지막 본회의를 열어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각종 조례안 등 안건을 최종적으로 의결, 폐회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16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을 모집합니다.이미 징병검사를 받았거나 또는 올해 징병검사 대상자 중 산업기능요원을 편입하는 경우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14일까집니다.

신청서, 농사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계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하면 됩니다.문의전화는 농업정책과 농촌활력담당 639-6343번입니다.

거제시보건소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합니다.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15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심뇌혈관질환 지킴이 또는 지킴이활동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이면 누구나 교육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9일 오후 5시까지, 전화 639-6193 또는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통영지사에서 펜션업 관계자들의 홍보 강화를 위해 ‘펜션업의 블로그 제작 및 활용하기’ 교육을 실시합니다.거제 지역에서 펜션업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자영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소상공인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교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교육은 거제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7월 6일부터 매주 월요일 4주간 진행됩니다.문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통영센터 648-2107번부터 8번입니다.지금까지 마음이 머무는 관광도시, 시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인구 30만 시대의 명품도시 거제 시정 뉴스 박천영 이었습니다.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