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5년 7월 2주차 시정뉴스
2015년 7월 2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7.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권은경입니다.

큰 비가 지나가고, 1년 중에 가장 덥다는 초복이 시작됐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은 ‘소서팔시’라는 제목의 피서 방법을 내놨었는데요.

대자리 깔고 바둑 두기, 연꽃 구경하기, 숲 속에서 매미 소리 듣기처럼 소소한 일들이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마음을 식히는 한 때,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오늘의 주요뉴습니다.우리나라 해양플랜트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거제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가 지난 10일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거제시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관계 공무원 180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관련 교육을 실시했습니다.거제시가 201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습니다.2015년 제2차 거제시 도로관리심의회가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거제시의회가 지난 7일 제177회 거제시의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별 조례 등 안건 심사에 이어 의원 자유 발언을 이어갔습니다.첫 번째 소식입니다.

우리나라 해양플랜트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거제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가 지난 10일 착공식을 가졌습니다.거제시 장목면 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 현장에서 치러진 이 날 착공식에는, 해양수산부, 경남도, 거제시 관계자,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는 우리나라 조선 산업과 관련된 국내 최고의 R&D 연구기관 및 교육지원시설로, 완공시 지역 경제 성장 동력 확보는 물론, 국가적 경제 성장도 기대하게 만드는 해양플랜트산업 전진기지입니다.

이번 착공은 1단계 사업으로, 사업이 425억 원을 들여 연구동, 평가시험동, 사고 재현 및 훈련 시험동, 시설지원동 등을 건립해 2017년 2월 준공할 예정입니다.

향후 이 사업은 3단계에 걸쳐 총사업비 2252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30년 완공될 계획입니다.거제시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180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관련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성별영향분석평가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공무원의 성인지력을 향상시키고, 시 주요사업에 성인지 관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양성평등정책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은 경남성별영향분석평가 신미란, 손제희 컨설턴트가 진행했으며,총 4시간 동안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예산제도의 이해, 성별영향분석평가의 적용과 사례를 교육했습니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법령, 계획, 사업 등 정부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해 실질적인 성 평등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거제시가 201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재적위원 11명 중 9명이 참석하고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2015년 대행업체 평가를 위한 평가지침안을 우선 확정했습니다.거제시는 생활쓰레기 처리의 바로미터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의 청소 서비스 능력을 매년 체계적으로 평가해 청소행정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한편, 평가 결과를 시정에 반영해오고 있습니다.평가 실시 후 주민에게 서비스를 잘하는 업체에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그렇지 못한 업체에는 입찰제한, 영업정지, 영업구역 조정 등의 페널티도 부여하고 있습니다.

2015년 제2차 거제시 도로관리심의회가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도로관리심의회 위원장인 강덕출 부시장과 12명의 관계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심의회에서는, 명사마을회관 신축공사 외 5건의 안건이 심의됐습니다.개최 결과, 탑포권역 종합정비사업, 하둔마을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망치 중블록 노후관 교체공사 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으며, 거제시 일원 도시가스 배관공사와 소랑마을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은 조건부로 가결됐습니다.

도로관리심의회는 향후 신청인에게 심의, 조정 결과를 통보하고 이를 반영한 도로점용허가 신청 및 허가증 교부 과정을 거쳐 사업을 시행할 계획입니다.거제시의회가 지난 7일 제177회 거제시의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별 조례 등 안건 심사에 이어 의원 자유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이 날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김성갑 의원은 조선산업체에서 지역 기능 인재를 선발, 육성해 거제 미래 100년을 대비하자는 의견을 내놨습니다.이어 조호현 의원은 초대형 관광시설의 필요성과 남부면 실내체육관 건립을 촉구했으며, 임수환 의원은 참전용사의 희생에 최고의 예우를 다하는 것으로 나라사랑을 실천하자고 역설했습니다.

제177회 거제시의회 정례회는 이 날 5분 자유발언을 마지막으로 23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으며, 행정사무감사, 추경, 조례안 등 다양한 안건을 다뤘습니다.한 컷으로 보는 거제 소식입니다.

지난 1일 개장한 독봉산웰빙공원 물놀이장이 하루 2천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시민들의 휴식터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은 외국인 이용객으로 나타났습니다.국도5호선 연초~장목 구간이 ‘위험도로 제5차 5개년 계획’에 반영돼 빠르면 올 하반기에 공사가 착공됩니다.

해당 구간은 2008년 11월 국도로 승격된 후 잦은 교통 사고 발생으로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상당했던 구간입니다.이어서 단신입니다.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하반기 기술기능교육생과 취미교실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기술기능교육은 한식기능사, 방과 후 수학지도사 등 15개반이 있으며, 교육을 원하는 분은 오는 14일까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대강당에 방문접수 하시면 됩니다.하반기 취미교실은 서예, 민요, 우쿨렐레 등 18개 강좌가 마련돼 있으며, 신청 기간은 이달 16일까집니다.

선착순 마감이며, 역시 방문접수 하시면 됩니다.문의전화는 636-3019번입니다.오는 21일 저녁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는 <당신을 위한 노래 - 거제> 음악회가 열립니다.지휘 박상현, 모스틀리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주축으로 가야금 이지영, 바이올린 이경선, 바리톤 서정학의 공연이 함께 하며, 거제시 소년소녀합창단이 오프닝 공연을 맡습니다.입장료는 무료입니다.거제시보건소에서 또래 청소년 건강지킴이를 자처하는 학생들을 위한 ‘청소년 건강지도자’ 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거제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2회 차, 각 3일씩 캠프를 진행합니다.캠프 내용은 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등 건강증진사업 분야이며,오는 17일까지 보건소 건강증진 담당 및 금연클리닉에 접수하면 됩니다.

접수 및 문의전화는 639-6175, 639-6182번입니다.지금까지 마음이 머무는 관광도시, 시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는 인구 30만 시대의 명품도시 거제 시정 뉴스 권은경이었습니다.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