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삼거동, '가을 추억 만들기' 체험장 개장
삼거동, '가을 추억 만들기' 체험장 개장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9.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거동에서 다양한 농촌체험으로 멋진 가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삼거동 녹색농촌 체험마을 운영위원회 (위원장 : 옥대석)는 오는 10월2일부터 11월 8일까지 삼거동 친환경 벼 재배 단지 들판에서 제3회『가을 추억 만들기』체험장을 개장한다.

체험장 프로그램은 기본체험권 1장으로 친환경 벼 재배 단지에 조성된 황금들판 산책길체험, 전통벼베기와 탈곡 체험(손훑기, 홀태, 수동탈곡기)등 전통벼 수확체험과 우렁이 관찰, 메뚜기, 잠자리 잡기, 농기계 포토존이용, 즉석 도정된 햅쌀을 체험객이 가져갈 수 있으며, 떡메치기와 전통 먹거리 체험, 허수아비 만들기, 세끼꼬기, 이엉, 짚신 엮기, 짚공 축구, 연날리기, 트렉트 마차타기등은 체험객이 선택하여 체험 할 수 있다.

논바닥 운동회와 다양한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대형 논바닥 운동장도 준비되고 있으며, 지역 특산물인 표고버섯 종균 접종과 수확체험, 표고버섯 비누 만들기 체험과 고구마수확체험, 땅콩수확체험, 염색체험, 강정 만들기 체험도 행사기간에 함께 할 수 있다.

이번에 개설된 체험장은 유치원, 초․중고생의 안전한 현장 학습도 가능하도록 체험객 안전보험을 가입해 놓고 있으며, 청소년 지도사와 체험지도사가 배치되어 현장 체험학습과 체험지도를 해 준다.

‘가을 추억만들기 체험장’은 마을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순수마을 단위 행사로 대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농촌체험프로그램으로,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체험장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삼거동 체험마을은 년중 다양한 체험장을 운영하여 거제 시민들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체험객이 방문하는 거제시의 대표 농촌체험마을이다 .

체험문의- www.skvil.co.kr

삼거동 녹색 농촌 체험마을 사무국

055-637-7475, 010-3867-4999, 010-6641-74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