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유승화 예비후보, 21일 거제시선관위에 조사 의뢰서 제출
유승화 예비후보, 21일 거제시선관위에 조사 의뢰서 제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2.21 17: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인터넷신문사 여론조사 선거법 위반 여부 조사 요청

유승화 거제시장예비후보는 지역의 G 인터넷신문사가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해 보도(2월20일자)한 ‘거제시장 후보 여론조사’내용과 관련, 이 신문사의 공직선거법 제96조를 위반한 혐의 여부를 조사해 줄 것을 요청하는 ‘조사 의뢰서’를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유 예비후보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의 G 인터넷신문사가 지난 1월말 경 여론조사기관인 시대전략연구소에 의뢰해 여론조사를 실시했으나, 응답률이 저조(응답률 1.7%)하다는 이유로 취소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 이후 2월15일부터 3일간 같은 기관에서 여론조사를 다시 시행했으나 그 결과 역시 응답률이 2.8%로 저조했는데, 통상 RDD(무작위 전화 걸기) 방식은 응답률이 5~7%가 정상임으로 응답률 1.7%와 2.8%는 신뢰 할 수 없는 수준인데도 의도적으로 이를 발표했다”며 “처음 조사도 발표해야 공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유 후보측은 “올 1월초 타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본인)의 지지율이 21.1%로 조사된 바 있었는데, 이번 12.2%(인터넷 신문사 발표 지지율)는 한 달 이상 지난 시점인데도 오히려 절반수준으로 떨어져 조사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도봉 출마예정자가 지난 2월18일 (출마)기자회견을 하기 전에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4.1% 지지율을 얻은 것은 조작의혹이 역력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번 조사를 시행한 시대전략연구소는 지난 2013년 12월 설립된 회사로서 불과 3개월밖에 되지 않고, 조사실적도 3~4건에 불과해 그 신뢰도에 상당한 의문이 제기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5 2014-02-22 06:51:14
푸하하하. 우리 엄마는 소시절에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하셨지만 참 현명하신 분이었다. 우리 아버지는 국군유공자로써 보수에 가까우신 분이었다.한날은 아버지께서 신문이 어딨노? 라고 엄마에게 말씀하시자, 엄마말씀. 한달에 신문 값도 만만찮고 티비나 애들이 가끔씩 본거 가져오면 될거 같아서 신문구독을 그만 두셨다고 말씀하셨다. 그러시니까 아버지께서는 조금 섭섭해 하시면서도 알았다고 하셨다. 얼른 나는 엄마보고, 엄마! 그신문 한달에 얼마 한다고 끊었 습니까? 하자, 정말 현명하신 우리엄마 말씀왈. 얘얘. 너네 아부지 이때까지 살아오시면서 정말 고생하신 양반인데 그깟 신문한부 못보겠나? 하지만 너네 아버지가 수시로 신문을 보시다가 정치얘기만 나오시면 신문을 던졌다 놓았다 이놈의 빨갱이 새끼들 등등..홧병으로 돌아가실거 같아서, 신문구독을 그만 두셨다는데,그말씀이 요즘들어 가슴에 와닿는데.. 잘나오면 지탓! 못나오면 니탓! 왕짜증.